본문 바로가기
도현로그

개발자의 품격 2기 후기 (지원 ~ 합격)

by 도현위키 2021. 12. 6.

개발자의 품격 2기

1. 개발자의 품격 2기 소개

개발자의 품격 2기는 유튜브에서 개발자의 품격으로 활동 중이신 고승원 님이 운영하시는 프로그램이다.

소개글은 다음과 같다.

 

이 과정은 3개월간 진행되는 무료 과정입니다.
아이템 선정부터 시장조사, 기획, 설계 그리고 구현까지 모든 과정을 팀별로 진행합니다.

이 과정을 수료하고 나면 다음과 같은 것들을 얻게 될 것입니다.
1. 내가 생각하는 아이템이 시장성이 있는지 알 수 있고, 벤치마킹하는 방법을 알게 됩니다.
2. 차별화된 전략을 어떻게 가져갈 수 있을지, 그리고 어떻게 기획을 하면 좋을지 알게 됩니다.
3. 서비스를 설계하는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4. 팀원들과 소통하는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5. 실제 구현을 통해 개발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6. 좋은 동료를 얻게 됩니다.

 

2. 일정

지원기간: 2021.04.09 ~ 2021.04.11

합격발표: 2021.04.12

오리엔테이션 & 팀빌딩 : 2021.04.17(토요일)

활동기간: 2021.04.17 ~ 2021.07.17

 

 

3. 지원 계기

나는 웹개발을 2020년 12월 23일부터 시작했다. 첫 시작은 생활코딩님의 HTML, CSS, Javascript 강의를 들으면서 기초를 공부하였고, 어느 정도 기초가 되었다 싶었을 때 제로초님의 네이버 클론 코딩 강의, 노마드코더님의 크롬 App 만들기를 듣고 공부하였다. 그 후 velopert님의 리액트 강의,  John Ann님의 React, Redux, Node, Express, MongoDB 강의를 들으면서 유튜브 클론, 보일러 플레이트, 무비 앱 만들기 같은 강의를 듣고 공부하였다.

 

이렇게 공부하다 보니, 나는 강사님들이 짜논 코드를 그대로 보고 치는 거라 실력이 늘고 있다는 느낌이 없었다. 분명 개발 공부를 시작할 때만 하더라도, 내가 만들고 싶은 것들을 만들고 내가 만든 것을 친구들이나 다른 사람들에게 공유하고 싶었는데, 공부를 하다 보니 코드를 보면서 복사 붙여 넣기만 하고 있었다. 그래서 나는 강의 없이 스스로 프로젝트를 해보겠다고 결심했다.

 

프로젝트를 해보면서 협업을 경험해보기 위해서, 나와 같은 고민을 하고 있는 개발자 지망생이 있는지 많이 알아보았다. 그러던 와중 유튜브에서 개발자의 품격님이 개발자의 품격2기의 참여할 개발자 지망생들을 구한다고 글을 올리셨다. 나는 이 기회를 놓치면 안 된다고 생각하여 바로 지원을 하기로 결심했다.

 

 

4. 지원 ~ 합격

지원

합격을 위한 필사적인 지원신청

내가 작성한 개발자품격2기 지원 메일이다. 정말 나는 이 프로그램을 너무 하고 싶었기 때문에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것들을 메일에 작성하려고 노력했다. 지원기간이 2일이었는데 메일을 보낸 후 2일 동안 떨어질까 봐 너무 불안했다.

 

 

합격!!

합격 !!@!#@!@

합격 발표가 4월 12일이였지만 4월 11일 밤 11시에 합격 메일을 받았다! 앞으로 3개월간 저기 있는 팀원 분들과 프로젝트를 할 생각에 너무 좋았고, 한편으론 과연 내가 지금 실력으로 프로젝트에 잘 참여할 수 있을까 하는 걱정도 되었다. 그래서 합격 발표 이후 듣고 있던 강의와 책을 더 열심히 봤다.

 

 

마무리

나는 공익근무로 현재 유치원에서 일하고 있다. 평소에는 유치원에서 개발관련 인강을 보거나, 알고리즘 문제풀이를 한다. 근무지에서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이 되어서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1년 9개월이란 시간 동안 개발 공부를 정말 열심히 해서 내가 만들고 싶은 서비스를 만들고, 좋은 회사에 취업해 여러 사람들과 협업도 해보고, 개발자 동료들과 커피 한잔 하면서 개발 관련 얘기도 하고 싶다. 이 개발자의 품격 2기로 인해서 좋은 협업 경험과 개발 경험을 쌓아서 성장했으면 좋겠다. 

 

 

개발자의 품격 2기 후기 (개발 준비 과정) 보러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