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현로그

원티드 프리 온보딩 지원 후기

by 도현위키 2022. 1. 26.

wanted ✨

 

 

💡 원티드 프리 온보딩 소개

원티드 공식 소개 내용은 다음과 같다.

원티드 X 위코드 X 임팩트캠퍼스 프리온보딩 프론트엔드 코스는 전공자, 주니어 경력자, 부트캠프등을 통해 일정 수준 이상의 기술역량을 갖춘 인재들의 graduate school로서, 단기간에 참가기업의 실전 과제와 팀 단위 동료 학습을 통한 역량 향상과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채용 목적의 참가 기업은

1. 참가자 분들의 Pre-온보딩을 위해 자사의 기술과제를 제공합니다.

2. 채용설명회를 통해 서비스, 팀, 직무에 대해 소개합니다.

3. 참가자를 채용합니다.

 

취업목적의 후보자는

1. Free로 Pre-온보딩에 참여합니다.

2. 참가기업의 제출 과제로 문제 정의, 해결 그리고 피드백을 통해 기술역량을 성장시킵니다.

3. 팀 과제 수행과정에서 의사소통, 협력 등 나의 주관적인 태도를 동료의 피드백을 통해 객관적으로 관찰하고 성장합니다.

4. 참가 기업에 취업합니다.

5. 취업으로 연결되지 않더라도 참가기업의 제출 과제로 케이스 스터디하고,

6. 수준 높은 동료학습을 통해 커리어 여정의 든든한 발판을 만듭니다.

 

💡 모집 일정

모집기간: 2022.01.05(수) ~ 2022.01.19(수) 19시

참가자 선발: 2022.01.21(금) 16시 

프리온보딩 학습기간: 2022.01.24(월) ~ 2022.03.03(목) 5주  

첫 세션: 2022.01.24(월) 14:00 

 

 

💡 지원 계기

현재 나는 사회복무요원으로 근무 중이고 4월에 소집해제를 앞두고 있다. 사회복무요원으로 근무하면서 개발 공부를 열심히 하기도 했고, 프로젝트도 많이 진행해본 경험이 생겨서, 소집해제 이후에 취업을 하려고 채용 관련 홈페이지들을 많이 보고 있었는데, 그중 원티드에서 진행하는 프리온보딩을 보게 되었다. 나와 지난 프로젝트를 같이 했던 동료가 프리온보딩 백앤드 코스를 참여하면서 프리온보딩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해줬기 때문에 어떤 과정인지 대략적으로 알고 있었다. 

 

나는 자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스타트업에 취직하는것이 목표인데, 프리 온보딩에 참가한 기업들 대부분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회사들이라서 지원을 하기로 결심했다.

 

 

💡 지원 절차 

지원 절차는 간단했다. 서류 제출(이력서, 깃허브)을 하면서 선발 과제까지 동시에 제출을 하는 시스템이다. 선발 과제가 있다고 해서 조금 걱정됐었는데, 과제에 사용되는 프레임워크가 내가 잘 사용할 수 있는 React여서 쉽게 해결할 수 있었다.  선발 과제 포스팅 보러 가기

 

 

💡 결과

서류와 선발 과제를 제출하고, 혹시나 떨어질까바 걱정돼서 깃허브에서 다른 사람들이 제출한 과제들을 찾아봤었다. 지원자 분들이 꽤 많이 있었고 (170명 정도), 과제를 잘 해결하신 분들도 많이 계셔서 걱정됐었다. 결과 당일이 되었고 계속 휴대폰만 보고 있었는데

✨ 합격 ✨

 

16시 발표인데 15시 19분에 문자가 왔다!  합격!

 

💡 마무리

소집해제 시기가 다가오는데, 때마침 이런 좋은 기회를 만들어주셔서 원티드에 너무 감사하다. 코스에 참여해서 참가 기업들이 내주신 과제를 열심히 풀어보면 또 많이 성장할 수 있을 거 같다. 작년 2021년에는 계속 서비스들을 만들어 보면서 공부를 했지만, 올 해는 취업이 목표기 때문에, 이런 과제 테스트나, 면접 질문 위주로 공부를 많이 해야겠다.

 

2021년 1월쯤 내가 웹 개발을 막 입문했던 시기에 같이 공부했던 동료분이 계셨는데, 그분도 이번에 프리온보딩에 지원해서 합격하셨다고 카톡이 왔다. 1년 동안 각자 열심히 성장해서 다시 만나게 된 게 뭔가 신기했다.

 

이번 코스가 끝났을 때 많이 성장해 있었으면 좋겠다ㅎ 

 

댓글